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암호수학
- War Game
- pwnable.kr
- 스택
- 미로 탐색 알고리즘
- HTML
- 시간복잡도
- Java
- 두근두근 자료구조
- Stack
- 큐
- 파이썬
- c언어
- windosw 문자열
- web
- OSI
- 재귀
- 정렬 알고리즘
- SWiFT
- C
- ftz
- PHP
- level13
- windosws wbcs
- System
- 파일 시스템
- 백준
- LoB
- ftz level13
- 자료구조
Archives
- Today
- Total
나의 기록, 현진록
[OS] 경성 실시간 시스템 / 연성 실시간 시스템 본문
반응형
1. 실시간 시스템
실시간 시스템은 작업 요청에서부터 수행 결과를 어디까지의 시간 제약이 존재하는 시스템이다.
그 제약의 엄격함에 따라 경성 실시간 시스템과 연성 실시간 시스템으로 구분할 수 있다.
2. 경성 실시간 시스템
- 작업 실행에 대한 시간 제약 조건을 지키지 못 하는 경우 시스템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시스템
- 예) 무기 제어, 발전소 제어, 철도자동제어, 미사일 자동조준, 의료 시스템 등
- 작업 처리 시간의 정확성과 예측성이 보장되는 컴퓨팅 능력을 가지게 해주어야 한다.
3. 연성 실시간 시스템
- 작업 실행에 대한 시간 제약이 있지만 이를 지키지 못 하더라도 전체 시스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시스템
- 예) 동영상
- 동영상은 초당 일정한 프레임을 출력해야 하는 제약이 있으나 네트워크 문제나 시스템의 다른 작업으로 인해 프레임이 건너 뛰어져도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던 시스템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.
반응형
'-Computer The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억장치 관리(미완성) (0) | 2017.09.24 |
---|---|
[OS] 운영체제의 역할(기능) (0) | 2017.09.24 |
[OS] 운영 체제의 작업 처리 방식 (0) | 2017.09.24 |
[Reversing] 어셈블리 명령어(기본) (0) | 2017.09.11 |
[Reversing] 패킹 & 언패킹 (0) | 2017.09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