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LoB
- 파이썬
- 미로 탐색 알고리즘
- HTML
- 두근두근 자료구조
- System
- pwnable.kr
- ftz
- PHP
- Java
- 백준
- 스택
- c언어
- 큐
- 파일 시스템
- 암호수학
- Stack
- web
- windosw 문자열
- C
- 재귀
- level13
- 자료구조
- ftz level13
- windosws wbcs
- SWiFT
- War Game
- 정렬 알고리즘
- 시간복잡도
- OSI
Archives
- Today
- Total
나의 기록, 현진록
[Network] 서버/클라이언트 개념 정리 본문
반응형
1-1. 클라이언트
- 영어 뜻 자체로는 고객을 의미
- 다른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그램
2-1. 서버
- 클라이언트에 의한 요청에 대해 응답을 해주는 프로그램
2-2. 서버의 종류
- 애플리케이션 서버
- 컴퓨팅 서버
- 데이터베이스 서버(MySQL)
- 파일 서버
- 게임 서버
- 메일 서버
- 프록시 서버
- 웹 서버
3-1. 서버/클라이언트 출현 배경
- 발전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자원을 관리하는 전문화된 프로그램이 요구됨
->자원을 관리하는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서버,
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로 부르게 됨
4-1. 특징
- 서버/클라이언트 모델은 분산협동처리의 예라고 할 수 있음
포트 관리
-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접근하는 초기 포트로써 잘알려진 포트(1~1023)를 사용한다.
- 위 포트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연결이 이루어지면 서버는 임시 포트를 생성하여 연결한다.
- 이러한 방식으로 데이터 교환(요청, 응답)이 이루어진다.
반응형
'-Computer Theory >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Network] OSI 모델 네트워크 계층(3계층) (0) | 2017.07.26 |
---|---|
[Network] OSI 모델 데이터 링크 계층(2계층) (0) | 2017.07.26 |
[Network] OSI 모델 물리 계층(1계층) (0) | 2017.07.26 |
[Network] 프록시 서버 개념 정리 (0) | 2017.07.22 |
[Network] 구성요소로 본 인터넷 (0) | 2017.07.06 |